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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대자동차의 신임 글로벌 CEO가 한국 자동차 회사의 미국 진출 확대를 트럼프 2기 행정부 하의 잠재적 관세에 대한 최고의 해결방법으로 선전하고 있다.
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 임기 동안 격동의 4년이 될 수 있는 시기에 대비하고 있으며,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미국 경제에 대한 기여도를 강조함으로써 호의를 쌓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
CEO 호세 무뇨스는 "우리는 가장 중요한 시장인 미국에 큰 시간 및 비용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"고 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.
- "따라서 우리가 관세를 탐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화를 늘리는 것입니다."
- 그는 한국 기업과 제너럴모터스(GM)의 새로운 파트너십은 현대자동차가 미국 공급망 규칙을 준수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.
- 그리고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에게 조언하는 것이 업계 전체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무뇨즈는 말했다.
- "하지만 가장 좋은 해결책은 시장에 대한 헌신과 이곳의 투자입니다"라고 스페인에서 태어나 미국 시민권자인 무뇨즈는 말했다.
무뇨즈 CEO는 새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차와 자동차 부품에 관세를 부과할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지만 현대차는 어느 쪽이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.
- "우리는 지금까지 가졌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(생산) 능력을 미국에서 갖게 될 것입니다."
미국 자동차 부문에서 현대자동차의 역할은 트럼프의 첫 임기 이후 급격히 증가했다.
- 현대자동차는 2021년부터 미국 차량 생산에 거의 16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.
- 여기에는 지난 가을 문을 연 조지아의 새로운 전기 자동차 공장에 대한 76억 달러가 포함되며, 궁극적으로 8,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연간 300,000대 이상의 현대, 기아, 제네시스 차량을 생산할 것입니다.
- SK온과 50억 달러 규모의 배터리 합작회사를 통해 3,500명을 추가로 고용할 예정이다.
본 내용은 언론사 AXIOS와 인터뷰 내용으로 올라온 기사를 편집한 내용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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